2018년 12월 17일 월요일

날자파리에 관한 몇가지 오해들-해명.

[이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2014년 8월 28일에 작성되었으며,
국내에서 헬스보충제를 판매하는 업체인 -바디맨-의 신고로
2018년 12월 16일에 삭제되었습니다.]

=======================================

지금까지 헬스 보충제에 관한 블로그를 운영해 오다보니,
도움이 되어서 고맙다는 인사를 많이 받았습니다.
반면에 '우리 업체와 관련된 게시물을 몽땅 삭제해라' 
'고소하겠다.' '고소했다.' '***끼야' '두고보자' '경찰서에서 보자' 등등.
수많은 협박과 욕설도 들었습니다.

또한,
제 블로그에서 차마 공개하지 못한 사연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오늘은 생각난 김에 '날자파리에 대한 오해'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1.
날자파리는 보충제 관련 업자 또는 
특정 업체로부터 후원을 받는 사람이다?

안타깝게도(?) 저는 보충제 사업과는 전혀 무관합니다.
제가 보충제를 팔았다면,장사가 꽤 잘됐을겁니다.
보충제를 추천해달라는 요청을 꽤 많이 받거든요.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보충제 추천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가 특정업체로부터 후원을 받는다면 블로그를 이런식으로 운영할까요?





2.
날자파리는 해외 보충제에 대해서는 관대하고 
국산 보충제는 죽이려고 한다?

어느 국산 보충제 업자가 저에게 했던 말입니다.
저는 편향되게 제품 리뷰를 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좋은 제품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좋은 제품이라 평가했고,
안좋은 부분이 있으면 역시 국내외를 막론하고 
안좋은 제품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헬스 보충제 리뷰를 하면서 확인되지 않은 
추측성 내용을 '사실'이라고 포장한 내용이 있습니까?





3.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후원금을 받았다?

특정업체가 아닌 일반 네티즌들에게 후원금을 받았다는 내용입니다.
역시 어느 국산보충제 사장님이 본인의 카페에 쓴 글입니다.








그동안 두번 돈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오래된 분들은 그 내용을 아실겁니다.
두번 모금을 해서 보충제 검사를 직접 실시했고 
그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업체들과 주고 받은 쪽지,대화내용 공개에 대해서...
사실은 공개하지 않은 내용들이 훨씬 많습니다.

 공개한 내용.
▶ 업체 사장님의 비상식적인 쪽지나 덧글.
​ 게시물을 삭제해 달라는 요청.(삭제한 이유를 독자분들에게 
   알려드리기 위해 공개했습니다.)
​ 업체의 해명.(소비자들이 함께 알아야 할 내용은 공개했습니다.)

​ 비공개 내용.
​ 공개할 필요가 없는 사적인 대화들.


제가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게 된 이유는,전에도 설명해 드렸습니다.
처음에는 지웨이측에서 너무 많은 게시물을 삭제시키는 바람에 
고생을 좀 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마땅한 방법을 찾지 못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게 된겁니다.
그러다가 다음에는 피트니스코리아,헤라클레스닷컴측에서 
저의 게시물을 삭제하기 시작했습니다.
(삭제 방법 : 네이버에 '명예훼손'으로 신고 → 네이버에서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즉시 삭제)
이번에는 네이버 블로그뿐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의 게시물까지 삭제시키더군요.
그래서 하는 수 없이 구글 블로그까지 만들게 된겁니다.
다행히도 구글까지는 손을 못대더군요.

사연 많은 날자파리의 블로그들.
위에서부터 티스토리 블로그,구글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저는 지금까지 제 블로그가 폐쇄될까봐 걱정한 적이 없습니다.
강제로 폐쇄당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업체나 개인으로부터 후원금을 받은 적도 없습니다.


이 외에도,
날자파리는 아이허브 관계자다.
미국 보충제 업체 하수인이다.
어떤 유명 블로거와 동일인물이다.
등등.
많은 전설(?) 같은 이야기들이 인터넷에 떠돌고 있습니다.

더이상 저에 대해 근거없는 유언비어는 퍼뜨리지 말아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제가 헬스 보충제 관련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는 이유.

1.몇 년전에 헬스 카페에 이런 글을 올리다가 
   '그런 얘기는 개인 블로그에서나 하라.'는 카페 운영자이자 
   헤라클레스닷컴 관계자분의 조언(?)으로.
   (사실 제 블로그에 있는 핵심 내용들은 이미 몇 년전에-2010년 쯤?- 
   헬스 관련 카페에 올렸던 것들입니다.
   결국 카페에서 공구중인 국산 보충제 리뷰를 올렸다가 강퇴 당함.)
2.아주 오래전에 국산 보충제를 열심히 먹다가 
   돈,건강에 대해 막대한 손해를 봤기 때문에.
   그래서 더 이상 본인과 같은 피해자가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서.